이용후기

이용후기 편안했던 2주 후기
2021-02-08 18:05:29
튼튼이2호 조회수 44
첫째때는 근처 다른 조리원에 갔었는데 이번 둘째는 미소산후조리원을 선택한 이유는 뛰어난 가성비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선생님들께서 아기들을 잘 케어해주신다고 소문이 자자했고, 식사도 잘 나오는데 가격도 다른 조리원에 비해 저렴했습니다. 저는 아낀 비용으로 마사지를 더 받자는 주의 였기 때문에 이번엔 고민없이 미소산후조리원을 선택했는데요.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잘 쉬고 갔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1. 모자동실, 직접 수유에 부담을 안주셔서 좋았어요. 모자동실과 직접 수유가 아기에게 좋은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아직 몸이 회복되지 않은 엄마들에겐 좀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저번 조리원때는 아침 저녁으로 모자동실을 해야했고 새벽에도 수유콜이 와서 잠도 잘 못자서 회복이 더뎠는데 미소는 저녁 모자동실 이후 산모들이 부담없이 쉴수 있게 해주셨어요. 덕분에 유축과 수면에만 집중할수 있었습니다.
2. 선생님들이 아기들 이름 불러주시며 잘 돌봐주세요. 저희 아가가 약간 황달이 보여서 걱정했는데 적절하게 분유와 모유 번갈아 먹게 해서 조금씩 황달이 빠질수 있게 해주셨어요.
3. 유방마사지 너무 좋아요. 다른데서는 유방마사지 유료인데 무료로 3번 봐주시고 덕분에 아기 직수도 잘 할수 있게 된거 같아요. 마사지 선생님이 3분 계시는데 1분이 저랑 안맞긴 했지만 나머지 2분은 정말 몸이 개운하게 풀리게끔 잘 해주셨어요. 저번 조리원에서는 너무 아프게만 해서 중간에 취소했거든요;
4. 식사 구성이 저는 좋았어요. 좀 비슷하게 나올때가 많긴 하지만 화장실을 가기 힘든 산모들에게 좋은 음식들이 잘 나온거 같아요.
5. 시설이 다른데 보다 열악하다는 평이 많은데 저는 이 정도면 괜찮다고 말하고 싶네요. 아, 베네캠 좋아요. 방에서 쉬면서도 아가가 뭐하나 궁금하기도 한데 베네캠있으니 자주 확인할수 있어서 그것도 좋더라구요.

그럴일은 없어야 겠지만.... 혹여나 셋째가 나온다면 다시 올 의향이 있습니다. 원장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선생님들과 여사님들, 2주동안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