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후기

이용후기 조리원 잘 이용중입니다
2016-05-23 16:05:37
최서영 조회수 912

 

일단 리뉴얼되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고 깔끔합니다. 방도 그렇고 전체 시설자체가 깔끔 깨끗 하고 식사도 괜찮습니다.
출산 하자마자 피부질환이 생긴 케이스인데 병원에 있을때 보다 심해지더니 수유를 시도하기전에 전신으로 퍼지기 시작해서 초유도 먹이면 안될것 같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아기가 수유중 물어 상처 까지 생기니 모유 수유를포기할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엔 모유수유를 마음 먹었었지만 상황이 계속 좋지 않아지니 몸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힘들어지고 결국 이런저런 생각들이 반복된 끝에 수유를 포기하자라는 생각이 반쯤 들면서도 마음한켠이 좋지 않았고 수유포기란게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오더군요.
하지만 처음엔 초유 먹이는 것도 포기했던 저는 선생님들의 독려로 초유까지만 먹이자는 결정을했고 원장선생님의 도움으로 수유자세등을 교정받아 끝까지 수유를 포기않고 이어가기로 결심했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고민되어 여러번 바뀌는결정에도 같이 들어주시고 항상 웃는 얼굴로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산전 마사지를 받았었을때에 유즙이 딱풀수준이라서 어러웠었는데 입소후 마사지 잠깐받고 훨씬 부드럽게 풀렸습니다.주변에 받으신분들 이야기도 그렇고 본격마사지 받기전인데 이정도라서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리원에 함께 있는 산모는 모르겠지만 남편이나 가족은 늘 아기를 볼수 없는게 요즘 조리원들의 공통된 특징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미소산후조리원은 배내캠으로 아기를 볼수있어 정말좋아합니다.
멀리있어도 아기를 볼 수있어서 더가깝게 느끼고, 가족들이 함께 아이를 보고있다는 느낌이강해서 함께 나눌 이야기도 많아 지는거 같습니다. 효자템이라고 할까요ㅎㅎ


처음 조리원 택할때에 가장 큰 이유이기도 했지만, 실제 이용해보니 만족도가 훨씬 큽니다.
아쉬운점은 교육프로그램이나 식사시간을 방송을 하면 더 듣기 쉬울텐데 라는점이 있습니다 ㅎㅎ